- 2011/12/16 23:20
- warmania99.egloos.com/4655932
- 덧글수 : 888
트랙백
미치겠다. 2011/12/17 22:05 #
불법 스캔/번역본에 대해서 엄청나게 배우고 있습니다. 슈바 그래서 니들은 정발 안 해준 놈들이 잘못. 불법 번역한거 보면 홍보. 슈바 엿같네. 솔찍히 까놓고 얘기해보자. 애니플러스가 나와도 거기서 결재해서 보는 놈들이 몇이나 있냐? 그래 니들 말대로 정발 안되는 거 백보 양보해서 그렇다고 해주자. 그럼 우리나라에서 정발되는거 사는 놈들 몇인가?... more
이 병신들아 그냥 스캔본 봐. 2011/12/18 01:35 #
불법 스캔/번역본에 대해서 엄청나게 배우고 있습니다. 내가 본 블로그에서도 얘기했던 거지만 백날 해봐야 불법으로 쳐보는 놈들은 다 쳐봅니다. 그러니까 정돌분께서는 복돌을 까는 것만이 아니라 정돌의 이점을 강조해서 정돌짓을 하게 만드는게 시장에 더 이롭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내가 가장 싫어하는게 정돌짓 하면서 '우린 시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능!'하는 헛소리를 하는 건데 '그냥' 정돌짓 하세요. 정돌짓은 당연한 거지 자...... more
호의가 계속되면은 그게 권리인 줄 알아 2011/12/18 15:34 #
불법 번역자가 불쾌해한다? 불법 번역자랑 스캔본 받아 보는 새끼들이 불쾌해하면 안되지. 아 내가 잘못 했네. 아 내가 큰 실수 할 뻔했어. 아 우리 스캔본 받아 보는 분들 대단하시네! 대한민국 일개 출판사가 정말 불법 번역자를 불쾌하게 할 뻔 했어. 내가 아주 큰 실수를 할 뻔 했구만! 내가 잘 못 했어. 내가. 불법 번역자와 복돌이들 불쾌해 하니까 일 다 하지마!! 내 얘기 똑바로 들어! 호의가 계속되면은 그게 권리인 줄 알아. 상대방 기분 ...... more
SE 사건을 바라보며 2011/12/18 20:27 #
사건의 중심 이현석님의 블로그역시 넷상에는 병신이 많다는 걸 다시 한번 뼈저리게 느끼게 하는 사태가 아닐수 없습니다.이번 SE 사건의 재미난 부분은 기존의 불법 스캔본과 관련된 재제나 단속의 경우 유포자를 중심으로 이루어 졌다는 것에 반해, 이번 사건에서는 스캔본 유포자는 물론이거니와 국내 라이센스 발매가 되어있지 않은, 그러니까 국내에서 관련 판권을 가지고 저작권을 행사하는 곳이 없는 만화를 번역/식자하는 사람들에 대한 직접적인 재제가 이뤄졌...... more
불법 스캔본에 대한 단상 2011/12/21 17:24 #
다시금 지인의 블로그에 올라온 글(http://warmania99.egloos.com/4655932)이 성지화 되면서 저작권 문제가 불거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저도 많은 것을 생..... more
2011 이슈 앤 베스트 : 만화, 답보 속에서 시도를 모색하다 2011/12/31 16:25 #
ISSUE - 서울문화사 순정만화지 , 2012년부터 격주간에서 월간으로 전환 : 올해에는 다행히 폐간되거나 무기 휴간을 선언한 잡지는 없었다. 전통적인 만화 시장을 형성해온 대원씨아이, 학산문화사, 서울문화사 모두 잡지 판매고가 계속 떨어지는 와중에서도 그럭저럭 어떤 식으로든 버틸 줄 알았는데, 결국 올해 말이 되어서야 비보가 들려왔다. 편집부 측에서는 '한 달에 더 싼 가격으로 풍부한 페이지로 찾아간다' '디지털 콘텐츠에 더 관심을 기울이..... more
핑백
일루져니아 : 스캔본도 필요하다 2011-12-18 06:30:26 #
... http://warmania99.egloos.com/4655932요즘 이현석씨가 본격적으로 으름장을 놓아서 상당히 시끌시끌하다.일단 난 열심히 덧글을 달고있는 사람들과는 좀 다른 관점에서 접근하고 싶다.스캔본 ... more
베스트 오브 2011: capcold 세계만화대상 발표 | Appenheimer 2011-12-28 01:07:26 #
... 말이지만, 좀 더 여러 가능성을 탐색할 계기인 것만은 사실이다. - ‘신과함께’ 일본 리메이크판을 계기로 한, 불법스캔 인식 병림픽.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인기 만화가 사칭 사기범 검거. 강풀작가 등 유명만화가를 사칭해 지하철에서 행인들 상대로 돈을 빌려 떼어먹은 (4개월 동안 20여명, 5-10만원씩) 사기범이 잡힌 ... more





덧글
ㅎㅎㅎ 2011/12/18 20:16 # 삭제
애니 다운이나 쳐받지마 ㅄ들아
ㅇㅇ 2011/12/18 20:17 # 삭제
피장파장 논리는 젖까구 있네여기 이글루도 애니 다운 받아놓고 감상문 쓰는 애들이 전부인데 만화책은 사본다구요!!!
지랄을 하고 있네 부끄러운 줄 알아라 병신들아
ggg 2011/12/18 20:21 # 삭제
뭔 개소리냐애니 하나도 다운안받고 다 TV에서 보고 있다
너같이ㅄ처럼 애니다운이나 쳐받고 만화책도 다운받아 보는 ㅄ뿐인줄 아냐 세상에?
꼭 ㅄ같은 애들이 지가 병신이라고 남들도 다 ㅄ인줄 알아 ㅄ아
ㅇㅇ 2011/12/18 20:31 # 삭제
시나리오 쓰고 있네 ㅄ 새끼 ㅋㅋㅋㅋㅋ내가 이글루 덕질 하면서 애니 다운 안 받는 애를 한번도 본 적이 없다
말로는 누가 못 해
여기서 잘난 척 씨부리고 페제 다음편 나왔나 토렌트 사이트 뒤적거리고 있겠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gg 2011/12/18 20:47 # 삭제
이런 병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필 말을 해도 페제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페제는 애니플러스 애니맥스는 물론이고 니코니코동화에도 방송하자마자 바로 틀어주는데 그걸 왜 병신같이 토렌트에서보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페제 토렌트에서 보는게 가장 개병신인데 너 완전 병신중에서도 하층민 병신이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모니터앞에서 개웃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다 2011/12/18 20:21 # 삭제
아이피가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었으면 거참 볼만했겠는데 아쉽네요
d 2011/12/18 21:37 # 삭제
얘네들은 왜 이렇게 아이피에 집착하나 몰라?아이피만 보면 흥분하냐?
난 아무리 숫자 봐도 안 그런데. 참 불쌍
별과비처럼 2011/12/18 20:22 # 삭제
뭔가를 하면서도 이게 불법인지 아는게 낫지.이건 해도 되는거야, 다들 하니까 괜찮아 하면서 정당화 하는 사람들 쪽이 더 답이 없네요.
정말 부끄러운 줄 아세요.
이석일조 2011/12/18 20:40 # 삭제
당당하다 못해 뻔뻔한 거지들이 참 많네요.;;한국의 잉여문화가 이정도 밑바닥 수준일줄은 몰랐는데 보면 볼수록 가관입니다. 상상을 초월하네요.
이 쪽 업계도 꼭 대대적인 단속을 강화해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내세요.
말레추냐네 2011/12/18 21:02 #
이야, 신난다!! 이 기세를 몰아서 번역동을 털러가자!! 서로이웃이나 회원제로 돌리는것도 혐의있으면 무조건 모니터링해서털어줘요. 니들처럼 가식적인 이유는 안붙이겠어. 걔네들이 지들끼리만 돌려보는거 열받아서 못참겠는데 마침 잘됬네^^
이 미묘함 열등감과 질투심이 드디어 끝나는 날이 오는구나ㅠㅠ 정말 고맙다. 고마웡ㅠㅠ
fern 2011/12/18 21:05 # 삭제
얘부터 좀 털자. 어제부터 번역동 드립 치던 놈 같은데. 얘도 답이 없는 그냥 병진인듯.
몽골리안트 2011/12/18 21:15 # 삭제
ㅇㅇ 나도 쟤 궁금하다 어디서 뭐 하고 사니? 난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알바하고 산다
말레추냐네 2011/12/18 21:17 #
전 서울 중랑구 신내동 홈플러스에서 알바하고 있어요. 헤헤.
몽골리안트 2011/12/18 21:24 # 삭제
헐 더러운 대기업이다 싸우자. 난 동네 마트에서 일함.
말레추냐네 2011/12/18 21:05 #
번역자들 잡아서 같이 작업한 놈들 불면 사법거래해서 형량줄여주는 식으로 싹다 잡아들여서 로리물 번역한샠히들은 전자발찌 채우고 보호사 붙여놔야되. 희희흐흐흐흐힣 로리망가번역한새끼들 똥줄타겠네ㅗㅗ
몽골리안트 2011/12/18 21:15 # 삭제
전자좆찌를 채우자 ㅇㅇ 근데 이미 로리콘 말살 계획은 실행중이랑께?
다물 2011/12/18 21:16 #
어릴때는 IQ점프 매주 구입해보고, 이후에는 책방에서 단행본 빌려봤었는데, PC와 인터넷 보급이후로는 스캔본을 자주보게 되더군요. 최근에는 웹툰을 보기 때문에 스캔본 안본지 꽤 됐네요.원래 그렇게 해왔으니 그게 당연하다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자막 만들어 올리는 분들은 애니/만화보다는 연령층이 높아서 노골적으로 불만을 드러내지는 않습니다. 자막 만드는 이유도 자신의 외국어 실력이 녹슬지 않게하기 위함이라는 경우가 많고요. 반면 10대가 많은 애니/만화는 자기과시를 위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세력이 커지면 자기가 최고이고 자기가 맞다고 생각하죠. 그 때는 세상 무서운게 없을 때니까요.
댓글보니 2011/12/18 21:20 # 삭제
가관이네 방귀뀐놈이 성낸다고, 거지새끼들 돈없으면 보질말던가 -_-
몽골리안트 2011/12/18 21:24 # 삭제
800번쨰 댓글은 내가 접수한다 ㅇㅇ
ㅇㅇㄹㄴ 2011/12/18 21:33 # 삭제
쓰레기들 집합소네. 스캔본 쳐보는건 그 무엇으로도 합리화 안 됨 ㅇㅋ?
말레추냐네 2011/12/18 21:48 #
주인장 보고있지? 난 댁이야말로 세상을 바꾸어나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나처럼 열폭만 한다고 지들끼리 번역해서 돌려보는 잡놈의 샠히들이 사라지는게 아닌데, 댁은 몸소 이동네에 뛰어들어서 번역판을 뒤집어 엎으려 한다니.. 정말 감동먹었습니다ㅜㅜ빨리 번역동이 망했으면 좋겠네요ㅎㅎ
부왁 2011/12/18 22:10 # 삭제
ㅋㅋㅋㅋ 결론은 당신은 번역동만 망하면 뭐가되든 좋은거임 ㅋㅋ
몽골리안트 2011/12/18 22:51 # 삭제
얘는 왜 거기만 잡고 딸딸쳐대는거임? 거기서 쫓겨났나여
알로코 2011/12/18 21:56 # 삭제
스캔본은 금지돼야 한다는 것에는 동의합니다. 그러나 만화를 즐겨보는 독자로서는 번역본이 없어지는 것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번역본에는 국내에서 구할 수 없는 작품도 많기 때문입니다. 황혼소녀 아무네지아는 줄곧 정발되자 않다가 최근에서야 간신히 1권이 나왔고, 장국의 알타이르 같은 경우엔 일본에선 단행본 9권이 나온 반면, 우리나라에선 겨우 4권이 출판됐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발되는 작품의 수가 적고 속도도 느립니다. 번역본을 없애는 것은 좋습니다. 원칙의 문제니 어쩔 수 없지요. 그러나 독자로선, 국내 출판사의 태도 불만을 토합니다. 출판사들이 수동적인 태도를 버리고 적극적으로 정발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가만히 지켜보다 이건 될 것 같다해서 정발을 하는 것이 아니라 '모험'을 해씀 좋겠습니다. 그럼으로써 어쩔 수없이 번역본을 보는 독자들에게 양심을 지킬 기회를 줬음 합니다.번역본은 이번 일을 계기로 사라질지 모릅니다. 하지만 무조건 불법행위가 근절됐으니 좋다고 기뻐하기 보다는, 번역본 인기를 끌었던 이유와 그 의의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국내 출판 만화 시장에 애니플러스같은 회사가 들어서길 바랍니다.
ggg 2011/12/18 22:41 # 삭제
질문: 왜 정발이 늦는가? 혹은 안나오는가?정답: 일본에서 허락을 늦게 내준다. 아니면 안내준다.
질문: 왜 일본에서 한국에 번역판 허락을 안해주는가?
정답: 몰라서 묻냐 개같은 스캔본 때문이지 너같으면 해주겠냐?
질문: 그럼 일본에서 올라오는 스캔본은 왜 단속안하냐?
정답: 안하긴 개뿔 다 단속해서 잡아처넣고 있다 하지만 일본에도 니들처럼 스캔본업자들이 바퀴벌레같이 많아서 잡아 쳐넣고 쳐넣어도 계속 나온다 그렇다고 안 잡아넣었다간 더망하니까 계속 잡아쳐넣는거다
그러니 한국 스캔본업자 번역식자업자들도 다 집어쳐넣어야 하는거지!
요한 2011/12/18 22:04 #
http://blog.naver.com/rhgjej/146019929요즘 음원 500원도 쓰기싫어서 불법(음악) 다운하는 세상인데, 4~5천원짜리를 그것도 만화를 1화만보고 살지 판단하라는 겁니다.
그걸 누가 사겠어요, 열혈 팬이 아닌이상..
어이 상실 어디서부터 태클을 걸어야할지도 모르겠네요
fern 2011/12/18 22:11 # 삭제
어이구 그래서 존나 당당하게 음원 불법 다운한다고 써놓으셨쎄여? 병진인증이네요.
요한 2011/12/18 22:16 #
나 말고 병신아 링크타봐 ㅋㅋㅋㅋㅋㅋ
fern 2011/12/18 22:19 # 삭제
아 네가 그랬다는걸로 봤네. 내가 잘못 읽은거 인정.저 링크 블로그 주인장이 병진이네.
33211 2011/12/18 22:11 # 삭제
뭔가 오해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역 식자 본인들은 불법 행위인거 알고 현재 행위 정당하다고 인정 하고
조용히 닥치고 있는데
일부 몰지각한 이 들이 깝치고 있는거거늘..
33211 2011/12/18 22:11 # 삭제
오해할까봐 덧 붙임 '현재 행위'= 단속
ㅇㅅㅇ 2011/12/18 22:13 # 삭제
우리나라 정세로 보던 예전 선례로보던 암만봐도 뿌리뽑힐거같지는 않다. ㅋㅋ이것도 적당한 선에서 처리하고 또 끝내겠지.
암만봐도 뻔함.
뭘할라믄 제대로 하던가..
그레이팬텀 2011/12/18 22:35 # 삭제
존내 뻔뻔스러운 새끼들 나도 스캔본 하나도 안본건 아니다만 그래도 최소한 양심은 있다. 내가 보고 감동을 받은 작품이라면 그건 돈주고 산다. 뭐이런 그지같은 새끼들이 다 있지. 제고점 가서 빵훔쳐먹고 나서 이빵은 맛이 없으니 난 죄가 없다고 주장할 놈들일세
지랄들 2011/12/18 22:45 # 삭제
도대체가 미리보고 살지 안살지 판단한다는 개같은 논리는 어떤 대갈통에서 나오는거냐?돈없는 거지 새끼들이 편협한 변명거리만 내새우는데 그냥 돈아깝다고 솔직하게 얘기해라
최소한 스스로를 속이는 짓은 하지말아야지않겠냐?
ㅇㅇ 2011/12/18 23:21 # 삭제
동감한다. 그래서 미리보고 재밌어서 정발 산 놈들 몇이나 있을까 ㅋㅋ
그것보다 2011/12/18 23:29 # 삭제
만화의 가장큰 소비층은 학생인데 우리나라의 모습에서 그런걸 기대할순 없죠계부채만 110조가 넘어갈만큼 경제불황에서 성인도아닌 학생이 사서본다라는건 거의 불가능하죠 돈이 없으니까
우리나라 학생은 학업이라는 이름의 강압에의해 시간을 박탈 당하니까요
타국처럼 학업과 아르바이트가 공존 한다는것이 어렵다는것은 구매력의 상실을 의미하죠
일본내시장이 큰건 기본적으로 구매능력이 갖춰진 사람들이 많이 산재해있기 때문인데
의식의 차이나 시장의 차이로 인식하고 계시는것 같네요 그리고 사서본다는 학생분들은
돈이 어디서나서 사서봅니까? 정말 궁금한데요 설마 몇권사고 나는 사서본다라는생각을 하는건가요
저만해도 600권가량 있습니다만 이것보다 스캔본으로 본게 더 많아서 사서 본다라고 말못하겠는데 말이죠
용 2011/12/18 23:52 # 삭제
만화는보고픈데 합법적거래로파는만화는 거의없다는거 어쩔수없이 불법으로하게되는데 이거 어뜨캄ㅋ
니부 모공 공재 2011/12/18 23:55 # 삭제
얘들은 피장파장 ㅈㄹㅈㄹㅈㄹㅈㄹ거리면서도 또 댓글싸고 불법으로 받으러 가는 애들이왜 이렇게 피장파장을 들락거려 응? 잘못된걸 알면 당장 그만두고 정품을 써야지
댓글은 저렇게 달면서도 또 불법다운하러가는 니들 머리는 ㅌㄹㄲ만 들었니 ㅎㅎㅎ
니부 모공 공재 2011/12/18 23:57 # 삭제
지금 이순간에도 토렌트가 열심히 돌아가고 있는 너희들 컴퓨터를 보렴
근데 2011/12/19 00:54 # 삭제
단속을 해서 잡는 것은 좋지만 단속이나 처벌을 강화한다고 해서 바뀌는건 진짜 아무것도 없다. 벌금 크리먹고 그것이 알고 싶다나 다큐멘터리 동행 같은데 나가는 새끼들이 늘어나는 거 외에는.근본적으로 저작권을 지켜야 한다는 의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리고 지금 여기서 불법스캔 옹호하는 좆고딩중딩들아. 니네 진짜 이렇게 무덤 더 파다가는 진짜 죽어. 진짜야. 니네 진짜 생각 잘해야해;
ddd 2011/12/19 01:28 # 삭제
warmania님!스캔본 단속시 국내 블로그나 커뮤니티에 올라온 건 단속이 쉬울 겁니다
하지만 츄잉은 힘드실 거예요. 외국서버라서 단속이 힘들다네요.
궁금한건 2011/12/19 01:42 # 삭제
불법스캔 옹호하는 글 중에'이게 재미있는지 안 재미있는지 어찌암!' 요래서 1권을 대패질 했는데, 만약 그 만화가 재미가 없다? 근데 왜 계속 스캔질을 하는거임? 기준에 안맞으면 1권만 하고 끝내야지. 후빨러들이 핥아주니까 좋아서, 이 한 몸이 희생한다! 이러고 하는거임? ㅋㅋ
그리고 우리가 올려줘서 홍보해줬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 스캔본 사람들이 얼마나 직접 구매했다는 증거 없잖아?
(진짜 궁금해서 그러는데, 후빨러들한테 님들중 만화책 산분들 인증 좀하고 해봤으면 좋겠음. 과연 조회수에 얼마나 나올까 ㅋㅋ
또 스캔본은 미국에서 일본에서 나오는거데~ 개네들도 하잖아~ 이러는데, 근데 솔까말 개들은 시장파이 자체가 크니까 불법해도 그 반대로 사는 사람도 엄청 많음 ㅇㅇ 그래서 데굴데굴 굴러감. 근데 한국은 아니잖아? 가뜩이나 더 협소해지는데? 어떻게 그 나라들이랑 우릴 똑같은 선상에서 비교하는거임? 니들은 부자애들이 고급코스돌면 니들도 따라서 먹음?ㅋㅋㅋ 개들이 비싼 옷 사입으면 니들도 매장에서 훔쳐서 옷 사입음? 그래놓고 우리가 입으니까 그 회사에 도움이 된다! 이딴식으로 말함? ㅋㅋㅋ
사람이 불법에 부끄러워하면, 적어도 갱생 될 여지라도 있지. 근데 앞쪽 반응은 진짜 아니다. '내가 도덕적인 행동을 하지 않은게 두렵다'가 아니라 .' 내가 경찰서에 가서 돈 내고 기록 남길것같아서 두렵다' 이거 같음. 귀엽네 ㅋㅋ
으앙? 2011/12/19 02:22 # 삭제
거지새끼들 참 많네. 아니 거지새끼가 아니라 절도범들이군.
ㅇㅇ 2011/12/19 05:06 # 삭제
여기도 잡아주셈 http://www.alrin.co.kr/
ㅇㅅㅇ 2011/12/19 09:54 # 삭제
깨끗한척하면서 이제부터 뭐라도 복돌같은짓하면 좃짤러라 ㅇㅅㅇ
SS 2011/12/19 10:51 # 삭제
정신수양한다고 생각하세요.자꾸보다 보면 귀여워 보이기까지 하실 겁니다.
그리고 법대로 처리하세요.
징징거리는거 받아주지 마시구요.
dd 2011/12/19 13:45 # 삭제
불법복제가 불법이고 처벌되어야 할 일은 맞지만 솔직히 이렇게 단속해서 나오는건 중2병걸려서 나대는 철없는 어린 것들이다. 정말 중요한 것은 단속과 처벌이 아니라 올바른 교육이란 것을 생각했으면 좋겠다.또 작금의 저작권이 현재 우리가 사는 정보화 시대를 제대로 포용하고 있는가도 의문이지 않냐. 유럽만해도 해적당이나 찢어라 리믹스 선언같은 운동이 여타 있는 걸로 알고 또 우리 기성세대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작금의 저작권을 제대로 인식하고 있는가 하는 것을 되짚어야 하지 않을까. 앞서 다른 사람들이 지적한 것 처럼 구매력의 문제나 출판사들의 불법스캔을 두고 시장가치를 선행 조사한다든가 하는 것들이 그 예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해.
독자 2011/12/19 13:50 # 삭제
단속과 처벌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고 명확한 길.실 벌금 때릴때 미성년임을 감안 작게 때릴수는 있겠지만 경찰서 들락날락 거려야 아 이게 잘못이구나 하고 알게될 것.
dd 2011/12/19 14:03 # 삭제
빠른 길은 맞지만 명확하지는 않다고 생각해.불법역식자야 단속으로 막는다손 처도 근본적으로 만화나 기타 서브컬쳐 그리고 음악관련 상품들이 돈을 내고 그 가치를 지불해야하는 것임을 올바르게 인식시켜야지.
그리고 앞에서는 너무 무시되는 경향도 있는데 구매력의 문제도 분명 있어. 우리나라와 지금 비교되는 일본의 구매력은 솔직히 지금 아껴서 산다 하는 정도로 무마하기에는 너무 차이가 난다고 생각해. 일본의 만화시장도 이 구매력이 그 한 기반차지하고 있음은 두말 할 것도 없고.
dd 2011/12/19 14:06 # 삭제
참 내가 말을 너무 못해서 미안해서 그냥 하고 싶은 말만 요약하자면, 당면한 문제는 불법역식자와 이런 저런 우리나라 온갖 불법 업 다운로더지만 진정 봐야할 것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저작권법의 수립과 그에 맟춘 교육 그리고 우리의 경제상황과 시장에 맞는 시장개혁이지 않느냐 하는 말이야.너무 당연한 소리라서 애들이 일부러 말하지 않고 있었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너무 이야기가 처벌과 단속에만 집중되는 거 같아서 이렇게 적어본다.
독자 2011/12/19 14:39 # 삭제
일단은 저작권법 위반은 불법이라는 인식부터 심어주는게 먼저.그다음은 차근 차근.
오리온좌노시타데 2011/12/19 14:10 # 삭제
댓글들 보면서 느낀 것 들입니다.불법은 말 그대로 [법을 어긴 것]을 말합니다. 어디든 자기가 있는 국가에는 법이라는게 존재하고, 법은 지켜져야 하는 것 입니다. 로마에 가면 로마법을 따르라고도 하지요.
불법을 가지고 우린 이런 도움을 줬다 뭐다, 이런것이 불편해서 했다 등등 변명이나 핑계는 결국 법이라는걸 어긴 시점에서
그 어떤 말도 할 수 없는 입장입니다. 역,식자들도 조용히 버로우를 탄 시점인데, 웬 사람들이 말도 안되는 이유를 제시하면서 죄를 줄이거나 합리화 하고 있습니다. 불법인걸 인정한다는 말을 미리들 덧 붙이시는데 불법을 인정하셨다면, 그 어떤 말을 하여도
법을 어겼으므로 벌을 받는건 당연합니다. 그러니 조용히 이 건은 넘어 가겠습니다.
근데 웃기는건 여기서 당연히 불법을 처벌해야하는 사람들의 댓글들이였습니다.
쭉 불법스캔을 응호하는 사람들을 반론하는 사람들을 봤는데, 그냥 덧글보고 잠깐 주워들은 내용을 써 나아가시더군요.
말 그대로 그거 대한 반론일 뿐이지, 그것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람들을 본적이 없습니다.
좀 배우고, 좀 아는척 하고, 자기가 아는것이 나와 태클하기 쉬운 글이 나왔다고, 그것을 기회로 기회주의자 같은 것글들 밖에 없어서 오히려 실망하였습니다.
좀 더 근본적인 이유를 보질 못하고 그냥 이런 스캔을 가지고 이젠 여러가지 이유가 나오더군요.
자, 여기서 근본적인 문제를 보겠습니다.
덧글을 보면 불법 스캔,애니,mp3 등 구하는 곳이 넘쳐나다 못해 이젠 개나소나 다 구할 수 있는 곳들을 알고 있습니다.
mp3 로는 포쉐x 가 있고 애니는 클럽박x,파일~~ 웹하드 싸이트들도 넘칠 뿐더러 도쿄도xx 등등 구할 곳이 많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이런 자료를 공유하고 올리는 사람들은 불법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서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겁니다.
지금 덧글들도 보고 있으면 불법이 당연시 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돈을 이런곳에 투자하는 것을 아깝다는 사람들이 서로의 공감을 형성하면서 이런 사태가 벌어졌다고 보는데, 이런 공짜로 구하는게 당연하다는 인식을 고치려는 해결책을 보기 어려웠습니다.
겨우 스켄본 문제이지만, 사실상 아주 여러가지 문제들 중에서 하나에 불과합니다.
불법으로 공짜를 좋아해 그것을 업로드하고 공유하기 때문에 원작자들이 격는 사태를 인지 하지 못한다는 점을
고쳐나아가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단 불법 스캔에 대한 저의 해결책입니다.
전 세계의 모든 스켄기를 부셔버리자.
qw 2011/12/19 14:58 # 삭제
맨 처음에 법은 당연히 지켜야하는 거라면서갑자기 왜 근본적인 문제 드립요?
병맛 인식을 가진 애들을 양산해내는 스캔본이 넘쳐나는데
그거 없어지기 전까지 어떻게 인식을 고치는데?
해결책은 딱 하나야. 이렇게 범법행위하는 애들을 다 잡아 쳐 넣는 거지.
댓글 다는 애들은 당연히 이런 해결책을 알고 있으니까 굳이 언급을 안 한 거야. 언더스탠?
것보다 범법자 까는 데 무슨 서장 본론 결론 이렇게 구성이 다 짜여져 있어야 함?
기회주의자 좋아한다. 어휴
너 같으면 도둑질 한 사람한테 니가 뭘 잘못했고 어째야 하는 지 구체적으로 설명할 거임?
그리고 마지막의 전 세계의 모든 스캔기를 부셔버리자. ←이건 또 무슨 논리비약임. 약 빨았음?
답글 달다 보니까 정말 헛웃음 밖에 안 나온다.
//
당연한 걸 써 놨더니 뭔 병신같은 답글이 많이 달려서 고생하셨겠어요. 주인장님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qw 2011/12/19 15:19 # 삭제
근데 답글 달고 지금 봤더니 위에 나름대로 해결책이라고 써 놓은 사람 있네.개인적으로는 잡아 쳐 넣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만.
위에 댓글에서 6번째 줄은 걍 취소요. 고치려고 했더니 비밀번호를 모르겠네.
오리온좌노시타데 2011/12/19 15:36 # 삭제
글도 제대로 못읽음?스켄은 일부에 해당하고, 근본적인 불법 다운로드,스캔 등등에 당연한다는 듯이 구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게
중요하다고 말하는건데 뭐하고 지껄임?
알고있으니 뭘 언급을 안함? 근본적인 해결이 안되니까 못하는거겠죠.
기회주의자라고 말하니까 기분 나쁨? 그럼 니가 가장 좋은 해결 방법 제시해봐.
마지막은 웃으라고 한 얘기다 병신아.
구분도 못하네 ㅉㅉ;
DC처럼 빨고 다니지말고 가만히 있어라. 니가 해결해줄것도 아니면서 나대지말고;
qw 2011/12/19 16:16 # 삭제
얘는 자기가 댓글 달아놓고 왜 나대지 말래.태클 안 들어오길 바라면 글을 적질 말던가.
글 안 읽은 건 너네.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해결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게
다 잡아 쳐 넣는 거라고 말한 거 안 보임?
그리고 내가 해결을 어떻게 하니? 너 바보?
내가 무슨 국가 하나를 통제하는 힘이라도 있냐?
보니까 너도 말이 안 통하는 걍 동물같은 애인 것 같은데
이제 먹이 그만 주련다.
//
블로그 더럽혀서 죄송합니다. 주인장님 ;ㅅ;
dd 2011/12/19 14:13 # 삭제
그리고 이 난리통에 김정일 주금.
ㅠㅠ 2011/12/19 16:07 # 삭제
저는 만화책을 갖고들어오면 무조건 버리시거나 불태워버리시는 부모님 덕분에스캔본 몇번 보다가 직접 책장 걷어가며 읽는 맛이 안나서
자취하는 지금, 하나하나 사모으고 있어요ㅠㅠ
만화방은 책이 너무 더럽게 유지되고..
수집하는게 의외로 즐겁더라구요.
스캔하는 사람들도 만화책 사지 않고, 만화방에서 빌려 스캔하는 게 아이러니하죠ㅠㅠ
못된짓 2종..
만화방도 작가분들껜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데 말이예요.
수집하는게 은근히 재미있고 뿌듯해요.
다들 좋아하는 만화는 구매하시는게..
ㅎㅎㅎ 2011/12/19 17:06 # 삭제
맞아요 좋아하는 만화 깨끗한 새 책 상태로 보면.. 흐뭇하죠.저도 어릴때부터 서점에서 사봤지만 부모님이 다 내다 버렸는데..;; 이제 나이가 드니 건드리시지 않으시더라구요.
책장은 포화상태인데다 내 취향에 아닌 만화 잘못샀을 때는 진짜 갖다 버리고 싶을때도 있지만.-_-;;
그래도 느긋하게 휴식 취하고 싶을때 내가 좋아하는 깨끗한 소장본을 직접 보는건 즐거워요.
대여점만화는 돌고돌아서 너무 지저분하고... 책으로 직접 보는 화질은 저질 스캔으론 따라갈수가 없죠..ㅎㅎ
예외추구자 2011/12/19 17:27 # 삭제
나름 혼자서 놀고먹는 번역자[혼자서 번역하고, 혼자서 보고.]인 본인입니다만,[작가분꼐 허락 맏고 번역하는것도 있긴 있습니다.] 특히나 효과음 번역하고 식자질 하는건 무지하게 귀찮기도 하지만, 실제 번역자가 될수있다면 얼마든지 하고싶어집니다^^[또한, 여러모로 욕먹고있는 번역작업이라도 하고싶어지기도 하죠.] 그러고보니 수집한 만화책을 어따 정리를 해둬야하긴 하는데 좀 안타깝긴 하네요 ㅋ그래도 스캔관련해서 진짜 안타까운것은, 옛날에서 망한회사같은경우는 스캔[그, 300원에 해주는 그거있잖아요? 다음에서 하는 거.]은 안해줘서 무지막지하게 안타깝기도 합니다. 브레이크 에이지 진짜 보고싶은데 말이죠;;
SIBAL 2011/12/19 18:30 # 삭제
스캔본,번역이 당연히 불법인건 압니다. 당연히 제제해야 하는 것도 맞죠.근데요, 시발 마냥 단속만 하지 말고 좀 정발을 해야한단 말입니다 ㅡㅡ
사람들이 졸라 정발이 안되서 답답해서 일본 스캔본,번역본 찾아보고 있는거 아닙니까?
졸라 이건 무슨 조화임? 불법이라서 단속하는건 정당하고 맞는 행윈데,
시발 그러면 정발이 안되서(1권도 계약 안 된 것들) 한국 독자는 만화를 보고 싶어도 못보잖아요 씗
미친 그럼 원서를 사서 봐야한단 소린데 시발 엔가가 얼마나 높은 줄 아십니까?
더군다나 시발 바다 건너오면서 세금 더붙고 하면 씨바 만화책 하나 사는데도 만원 가까이 들어요.
더군다나 일어도 못하면 그건 또 어떻게 읽죠? (전 할줄 아니까 해당사항은 아니지만)
그럼 씨발 그냥 닥치고 정발 나오길 기다려야 한단 소린데 진짜 만화책 사본 사람들은 알겁니다.
정발 단행본 기다리는 시간이 좆같이 길다는게 ㅡㅡ... 그나마 이건 계약이 체결된 만화책들에 해당되는 이야기고...
시발 계약도 체결 안된 만화책은 도데체 어쩌라는거임? 그냥 보지 말란거임? 레알 더럽네요 진짜 ㅋㅋㅋ
나도 솔직히 단속 자체는 찬성인데, 씨발 뒷배경이 이래서야 영 뒷맛이 존나 좋지 않다 이거지요.
졸라 단속할거면 정발이라도 많이 내주던가... 씨발 정발은 안해주고 단속만 하니 졸라 답답해 죽겠네 진짜 썅
어차피 한국에서 좆나 단속해도 외국쪽에선 스캔본이 용솟음치듯이 쏟아져 나옴요.
미친 그건 안막고 한국에서 아무리 쳐 막는다고 해도 불법족들이 사라지기라도 할 것 같습니까 ㅋㅋㅋ?
제가 장담하는데 단속을 1년 365일 풀가동 안하면 어차피 나중가서 제자리 원점일겁니다.
진짜 시발 내가 더러워서 번역본 안봄. 어디 한국에서 잘 단속해 보시지요.
전 외국 사이트에서 매일 쏟아져 나오는 일어 스캔본이나 받아서 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외국에서 쏟아져 나오는 근본적인 스캔본부터 차단을 할 생각을 해야지...
그걸 중간에 막는다고 막아질거라는 생각을 하는거 발상부터가 참 웃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이 새서 물이 흐르는데 중간에 돌맹이 놔서 물이 막히는거 봤습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이 새는 구멍을 막아야지 물이 막히지 참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결론 : 시발 단속 자체는 찬성하는데 좀 시발 생각좀 하고 행동해라 제발 ㅡㅡ
SIBAL 2011/12/19 18:50 # 삭제
참고로 그러는 너는 불법 스캔본만 보지? 하면서 태클 쌀사람들은 일찌감치 접으세요.제가 이렇게 글은 썼지만 만화책,소설 350권은 보유중입니다.
저도 정발만 나오면 씨발 정발을 사지 오죽하면 씨발 스캔본을 보겠음?
6546456 2011/12/19 18:42 # 삭제
정발본 단속하는건 당연한거고 비정발본 단속할꺼면 좀 정발이나 해주고 단속하시죠.
ss 2011/12/19 18:46 # 삭제
이제 또 밑에 니들이 안사니까 정발 안함 병신들아 달리고 또 반복되겠지.진짜 뭐가 먼저냐. 내 볼때는 안사서 정발 느린게 먼저인거 같은데.
그리고 비웃거나 욕하지 않으면 의사전달을 못하는 년놈들이 왜 이렇게 많냐; 츤데레들 시발!
6546456 2011/12/19 18:48 # 삭제
정발 느린건 번역하기 힘들거나 역자 사정이거나 일본측하고 계약 체결이 안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걸텐데요.
6546456 2011/12/19 18:47 # 삭제
아 그리고 정발본을 제외한 비정발 스캔본 즐기는 사람들이 되려 소설이라던가 만화라던가 훨씬 더 많습니다.불법으로 정발본을 올리고 보고 즐기는 사람들이 문제인거지.
한마디만하겠습니다 2011/12/19 20:00 # 삭제
전 고등학생입니다제 생각으로도 불법은 막아야한다고 봅니다
근데 그렇다고 다 막히는것도 뭔가 아쉽다고 보네요
헉생이다보니 돈도없고 부모님용돈을 꾸준히 모아 소설한권 만화책한권 씩 사모으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솔직히 불법번역을 보면서 생기는 이점이 전 더 크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조상이 학생일경우 책가격도 3,4천원에 후덜덜거립니다 그러니 미리 어느정도 내용을알고 아 이거 재미있었지 하고 경험해보고 사는것을 좋아합니다 이것을 만족해주는 부분이 현재 인터넷상의 불법번역본이라고 전 생각됩니다 아마 이런분들이 꽤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만약 미리 볼 수도 없으면 어떤 책의 나왔다 해도
이책은 뭐지 하고 그냥 넘긴다거나 모험을 할필요를 없애주는것을 불법번역본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불법번역이 완전히사라진다면 이것과 비슷하면서도 출판사와 소비자 입장에서 제가 말한것들을 충족할수 있는 대안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마디만하겠습니다 2011/12/19 20:06 # 삭제
추가로 전 불법번역본을 막야한다고 했습니다만 불법번역본의 이점도 꽤 많습니다다시한번 강조하는거라고 생각해주세요 전 불법번역본 만화 10편정도보고 아 다음내용이 궁금하고 그래서 바로
책을 샀습니다 이러한 사람들도 많을테니 출판사로서도 나쁠것은 없다 보고요
아 그리고 불법번역본이 활기치는이유중 하나는 우리나라 출판사들은 책을 내다가 중간에 갑자기 멈춰버리는때가 꽤 자주있습니다 그러한 것들도 한목한다고보내요 솔직히 불법번역본도 문제지만 출판사들의 잘못또한 있다고 봅니다
독자 2011/12/19 20:09 # 삭제
돈이 없으면 안사보는게 맞습니다.미치겠네요 요즘 어린 분들..
님 커서 회사에 취직할때 회사에서 니 능력이 궁금하니까 3개월동안 무상으로 일하고 뽑아야 겠다고 하면 어쩔겁니까?
타워팰리스 1년 살아보고 살께요, 이러실겁니까?
돈 없으면 보지 마세요.
안보시면 됩니다.
출판사 잘못은 무슨 출판사 잘못입니까.
어이가 없군요 정말.
한마디만하겠습니다 2011/12/19 20:45 # 삭제
음 돈없으면 보지말아야하는거군요 알겠습니다그냥찌그러져있겠습니다 ..
그리고 님말씀 왠지 기분나쁘다는것좀 알아주셨우먼 합니다
어린사람은 돈이없으면 사지않는것이정상이라..
그럼 나중에 커서 자기가 돈벌어서 최소2개국어를 배워
그 책들을 순수하게 내가 일해서 번돈으로 사 읽을때까지 돈이없으니
열심히 공부를하란 말씀으로 보입니다..
한마디만하겠습니다 2011/12/19 20:50 # 삭제
추가로 출판사의 잘못은 그냥 제 생각입니다 ..출판사가 잘못하나도 없다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전 출판사 쪽에서 저흭학생들같은 사람들을 위해 쪼금더 나은 서비스를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만화 등 대부분의 소비자가 학생들일 텐데요 돈없으면 안보는 것이 맞다라..
솔직히 부모님용돈 말고 학생들이 자기가 스스로 돈을 벌수있나요? 알바는 거의 불가능 할텐데요 저깉은경우도 인문계생이라 학원 야자하면 새뱍인데 말이죠 ..
이상한 논리네요 2011/12/20 05:53 # 삭제
고등학생님출판사는 학생들에게 편의를 봐주는 공공적 회사가 아닙니다. 회사는 물건을 팔아 이윤을 추구하는 집단입니다.
왜 회사가 님들에게 편의성을 제공 해야하나요? 지금 하시는 말씀은 고등학생이라는 신분으로서 공갈협박 하는것 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돈이 없다고 자꾸 그러시는데, 돈이 없다면 사지 않는겁니다. 그게 억울하다고 생각하는 점에서 잘못된겁니다.
또 미리 내용을 알고 싶다면 좀 비틀어졌지만 대여점도 있고 인터넷 리뷰도 엄연히 존재합니다. 과거 대여점이나, 인터넷이 없던 시절에는 도서관이나 서점, 아니면 지인들에게 싹싹 빌어가면서 책을 빌려봤습니다. 그래도 없으면? 발품 팔아서 전국을 돌면서 모으거나, 그래도 없으면 못 사는겁니다. 그에 비하면 지금은 천국이죠. 선택범위가 훨씬 넓습니다. 징징 대시면서 스캔이 정당하다고 말하지 마세요. 배부른 소리 하지 마시고요. 지금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분들이 보면 코 웃음 칠겁니다. 마치 자기가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사람이야! 하고 말하고 있으니까요.
출판사들이 책을 내다가 안 내는 이유는 안 팔려서 대부분입니다. 기분 따라서 내고 안 내고가 아니라, 돈이 안되서 접는 겁니다. 돈이 안되는데 왜 적자를 내면서 내줍니까? 출판사가 봉입니까? 공기업입니까? 그리고 현재 인터넷에서 300~500원정도 결제를 내고, 만화를 보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혹시 그런건 모르시나요? 그런 문화가 커지고 넓어지면 당연하게도 고등학생님이 보시는 책들도 들어오겠죠? 근데 사람들이 스캔본 보니 그런 시장 파이가 안커지는 겁니다. 일본 역시 이런 사이트들을 점점 크게 키워나가는데, 뭔가 느껴지는게 없나요?
인간적으로 2011/12/20 06:55 # 삭제
님의 말씀도 뭔가 모순이 있는데요?일단 안 팔려서 나오지 않는다? 안 팔릴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나라 만화 인프라 구조상 일본을 따라 갈 수 없는 구좁니다.
왜냐하면 인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본은 만화를 보는걸 문화라고 인지하는 방면에
우리는 대개 어릴때 보는 그림책 수준으로 밖에 생각을 안하기 때문입니다
읽는 연령대가 다르고 말입니다
고등학생이라 돈이 없어서 그냥 편의성을 봐 줬으면 한다는 생각을 한거지
편의성을 봐주지 않으니 그런거다 라고 주장한 것도 아니잖습니까?
왜 일방적으로 자신의 예를 들어가면서 잘못된 주장이라고 확답하는거죠?
말레추냐네 2011/12/19 20:02 #
블로그나 티스토리처럼 눈에 보이는 놈들만 잡다간 끝이없는거 알고 계시리라 봅미다. 그러니까 커뮤니티 위주로 역,식자들이친목질하면서 결성한 번역팀 위주로 조져야되요. 줄줄이엮어서 콩밥맥여요ㅎㅎ 번역동! 번역동을 털자!
엘런예겈ㅋ 2011/12/19 20:14 # 삭제
진격의 거인 4권까지 샀는데 번역퀄리티도 좃망이더만 일본놈이 에렌이라고 지어놨으면 에렌이지ㅋㅋ 엘런이 뭐냐 엘런이ㅋ이름만 바꾸면 뭐라 않하는데 일본만화정도는 번역체로 해놔;; 한국식으로 바꾸니까 박력이 죽잖아ㅋ 교과서에 번역체가 쓰이면 당연히 까겠지만 80년대도 아니고 왜색냄세난다고 말투를 바꾸니...
d 2011/12/19 20:32 # 삭제
에렌이라고 지어놓은 게 아니라 앨런은 가타가나로 쓸 수 없으니까 대충 지네 마음대로 적어놓은 거다. 앨런으로 번역하는 게 맞다.
ss 2011/12/19 20:38 # 삭제
이름 똑바로 적는게 번역 이상하게 하는거냐. 번역이 요상한건 맞지만 이건 아니란다.일본식을 유지해야 하는 것도 있지만 그 중에 발음은 없어.
말레추냐네 2011/12/19 20:56 #
님들ㅋㅋ드라마CD나 극장판 나오면 그때 성우가 진짜 이름을 부르겠졍. 걔네 엘런이라고 발음못해서 에렌맞을듯
ㅇ 2011/12/20 14:02 # 삭제
요즘 일본애들도 영어 잘 해서 엘런으로 발음할 수 있는 사람도 있다.
잠만보ㅡㅡ 2011/12/19 20:41 #
여기 달리는 몇가지 스캔에 대한 변론을 보면"돈이 없는데 정발본은 비싸니까 못사겠어염 뿌잉"
이란 말이 있는데 솔까 스캔을 볼꺼면 대여점을 가던가 대여점도 비싸다는 말 하려고 이러나? 그리고 없으면 보질 말던가 돈 없는데 배고프다고 빵집의 빵 훔쳐 먹으면 그건 도둑질이 아닌가? 나도 근 10년 넘게 만화책 보지만 돈없으면 대여점 이용하고 모으는건 라노베 700권 넘게 모았지만 돈 없다고 책 못사는건 말이 안되지 친구랑 돈 써야 된다는 그만큼 가용범위 내의 돈이 있다는 건데 그럼 그 돈으로 니가 볼 만화 사는건 생각도 안하냐?
그리고
"해외도 스캔본 뜨는데 왜 우리만 가지고 뭐라고 난리야?"
이건 헛소리 작작좀 해라 해외도 당연히 저작권은 잡는거고 우리나라는 우리나라 일이니 우리나라에서 잡는거지 해외는 해외에서 처리하는게 맞지. 나랑 옆집에랑 같이 물건 훔쳤는데 우리 엄마가 옆집애까지 훈계하리? 그건 옆집 엄마 몫이지.
마지막으로
"원본과 우리나라의 정발 차이가 너무 나니까 미리 보는거다."
라고 하는데 그럴 수록 사서 보는게 맞지 않음?
정발을 산다>국내 만화시장이 커진다>해외 보다 빨리 나오는 국내 만화가 해외 만큼 재미있는 만화가 나온다>위기감을 느낀 해외출판사가 국내와 해외의 격차를 줄인다>기다릴 필요가 없어진다
물론 위에 쓴건 꿈의 이야기긴 하지만 이렇게 라도 노력을 해야 된다고 생각못하나? 아니 안하나?
덧붙여 저작권 법에 관련된 예기인데 까놓고 말해 식자 역자 하는 일은 상관 없거든? 근데 그걸 웹상에 공개 해버리는 순간 그건 범법이다.식자 역자는 죄 없지 않나요는 다 개소리라 이거애 공개 해버리면 그 순간 죄인데 너네가 이미 봤다는건 공개 한거잖아? 이래도 무죄라고 주장할레?
몽골리안트 2011/12/19 21:04 # 삭제
김뽀그리가 뒈져도 여기는 여전히 오덕파이트네 ㅇㅇ
무개념많네 2011/12/19 22:22 # 삭제
빠른 속도로 작품을 접하고 싶어서 번역본 보신다는 분들.. 차라리 아예 작품을 그냥 만드시는게 낫겠네요. 작가가 그림 그릴 때까지 어떻게 기다리나요?번역본이 실제 구매율을 높인다는 분들도, 번역본 보고 실제로 정발본 구매하는 사람의 비율이 얼마나 될지 상식적으로 생각해보고 합리화 하세요. 내가 산다고 해서 남들 다 사는 것 아닙니다.
그냥 2011/12/19 22:40 # 삭제
http://warning.or.kr/ 번역이고 영어고 원본이고 이거 뜨게 만들면 그만 아닌가?한국식 인터넷 만리장성이 이미 있잖아
이왕 하는거 인터넷을 죽여라
54121 2011/12/19 22:49 # 삭제
해외에서 스캔본이 그냥 주루룩 흘러나오는데 그건 막을 생각은안하고 역/식자를 때려잡는다고?내생각엔 진정으로 만화보호를 위한다면 그사이트를 ip차단시키던가 당국이랑 저작권협조해서 정지시키던가하지.
한국인만 때려잡는꼴보면 단순히 합의금만 존나게 타먹을려는거 밖에 안보이는데? 굳이 역/식자없어도 일본어 조금공부해서 책으로 정발되는거보다 훨씬깔끔한 스캔본을 구글링 조금만해도 나돌아다니는걸 볼수있는데 역/식자를 때려잡는다고 일이해결되나?
바퀴벌레가 알깔면 어미바퀴벌레 처리할생각안하고 알이 다부화하기까지기다리고 새끼바퀴벌레를 잡는다는거랑 뭐가다른가?
합의금타먹기위한 변명으로밖에 보이지않는다.
back 2011/12/19 22:56 # 삭제
요즘 워낙에 IP차단을 회피할수있는 방법이 흔해서 IP차단은 더더욱 효력이 없을텐데?합의금 타먹는꼴이 보기싫으면 번역식자를 않하면 되는것 아닌감?
스캔 번역삭자한다고 한다고 누가 돈을 주는것도 쌀을 주는것도 아니고 걸리면 벌금이든 합의금이돈 큰돈만 깨지기밖에 않할텐데 왜하는감?
54121 2011/12/19 22:57 # 삭제
그럼 넌 니새끼 낳으면 니새끼한테 밥주고 돈먹여봐야 나중에크면 남는거 하나도 없는데 왜하는감?
꺄라미 2011/12/20 13:39 # 삭제
54121// 자손 번식이라는 거대한 이득이 있잖냐...
54121 2011/12/19 22:56 # 삭제
그리고 다른나라애들은 잘사서본다고 하는말보면 정말 웃음밖에안나온다.걔네들은 꼭 소장할만한 가치가있다고생각할때 구입한다. 즉. 스캔본으로 좀 훑어보다가 소장가치있거나 딸려오는 특전때문에 구매한단말이다. 반면 우리나라는 스캔본보고 "아 이제 다봤다" 하고 끝나기때문에 문제가있는거다.
애초에 이건 우리나라 저작권의식을 교육시켜야되는것이지. 끝없이 흘러나오는 불법스캔본 번역물들을 언제 다잡는다고?
어디한번 죽어라 역,식자만 잡아봐라. 그결과로 만화책 매출 늘어나면 내 손에 장을 지진다
abcd 2011/12/19 23:15 # 삭제
어자피 보는 작품이 합쳐서 5작품 정도 밖에 안 되기에 언제나 단행본을 사서 읽고는 있지만,정발 속도가 너무 느린것 같더군요..
어떤 작품을 11권을 읽었는데 이미 일본은 15권 발매이고,,,,
말레추냐네 2011/12/20 00:29 #
번역동 보고있냐? 똥줄타지ㅎㅎ
fern 2011/12/20 00:50 # 삭제
이 병신부터 좀 털어보자.
-_- 2011/12/20 05:14 # 삭제
말레추냐네 저사람 전에 똑같은 이야기하던 세닉스란 사람이네.. 글 다 지우길래 조용한가 했더니 다시 나타나셨군
-_- 2011/12/20 05:14 # 삭제
님을 먼저 털어봅시다!
티라노 2011/12/20 03:10 #
불법 번역자가 불쾌해한다? 불법 번역자랑 스캔본 받아 보는 새끼들이 불쾌해하면 안되지.아 내가 잘못 했네. 아 내가 큰 실수 할 뻔했어.
아 우리 스캔본 받아 보는 분들 대단하시네!
대한민국 일개 출판사가 정말 불법 번역자를 불쾌하게 할 뻔 했어. 내가 아주 큰 실수를 할 뻔 했구만!
내가 잘 못 했어. 내가. 불법 번역자와 복돌이들 불쾌해할 수 있으니까 일 다 하지마!!
복돌이들 불쾌할 일 하지마, 불법 번역자들에게 허락받고 출판해!!
내 얘기 똑바로 들어!
호의가 계속되면은 그게 권리인 줄 알아.
상대방 기분 맞춰 주다 보면 우리가 일 못한다고. 알았어요?
**
레알임메
죄송... 2011/12/20 06:46 # 삭제
여긴... 완전히 전쟁터가 됐네요;;;일단 일개 소시민의 생각이지만... 지금 스캔의 시초는 이미 "대여점"이라는 곳 부터 시작됐습니다.
아시겠지만 "대여점"이라는게 우리나라 만화문화 수익 구조상 굉장한 악영향을 주는 곳 이었구요..
한국 만화문화는 대여점의 "대여"+"스캔" 이 두가지에 망가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래 전부터 스캔본은 제가 중2때 3때부터 이미 활성화 되었었고 이미 그때부터 걷잡을수 없었습니다만
제가 문제 삼고자 하는 게 이 화살의 중점이 "역/식자"에게 돌아가는 그 "방향"인데요
역/식자분들의 사서스캔 or 인터넷 웹 스캔본 뜨기 이런걸 막을 대책은 있으시면서 역/식자들을 제재하시려는 건가요?
당연히 "사지않고" 스캔 을 떠서 보는 건 "위법"행위 입니다.
그러나 "사서" 스캔뜨면 "위법"이 아닌가요? 그 것도 "위법"아닙니까?
그 "위법"이라는 행위가 가능한게 우리나라 내에서만 이루어지는게 아닐뿐더러
이미 일본의 X사이트에서 검색만해도 여기저기 뿌려져 있는게 스캔본이며
우리나라 역/식자분들의 출처가 거의 외국인걸로 알고 있습니다.(사서 뜨는 분들도 몇 분 계셨습니다만.)
그럼 일단 근원부터 막고 우리나라를 막는 구조가 나와야 하는게 낫지 않을까요?
'무턱대고 나는 돈을주고 사서 보는데 쟤는 스캔떠서 보네? 누구는 돈이 많은 줄 아나봐?!'
이런식의 생각으로 일단 우리나라에서 신고가 들어왔으니까 우리나라부터 근절 해야된다 라는 생각으로
제재를 걸어봤자 아무런 소용도 없을뿐더러 "하는 사람은 계속하게 되는" 구조가 나오게 될 겁니다.
그리고 스캔작업 하시는 분들의 아우성은 대개 "정발본이 너무 늦다" "권당 가격이 비싸다"정도 일 텐데..
우리나라 구조상 지금 출판"대행"을 하고 있는거잖습니까? 출판사에서 원고 계약을 맺고
그렇게 되다보니 어쩔 수 없이 개런티도 지급 해야하고 이러다 보면 가격이 비싸지고
역/식 작업하다보니 정발본이 늦어지고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만 (물론 얼마 차이 안나는 것도 있지만...)
사람의 심리상 몇화 차이가 나도 그 몇화가 보고싶어서 찾게 되는게 사람심리 입니다. (망상도 재밌지만요)
그래서 불법 번역본들이 나도는 것이구요
그러나 "컨텐츠의 부족"은 어떻게 할수가 없잖습니까?
지금 스퀘어에닉스 산하의 잡지들의 연재작들은 다 막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그 잡지에서 정발이 안되는 작품들은 스캔본이 아니면 해외배송으로 비싼 가격에 사야하구요
하지만 편집자님도 아시다시피 가격이 비싸다는거는 아실겁니다 (배송비도 들어가고...)
이런 리스크를 감수하면서까지 원서를 사는 사람이 어딨겠습니까?(있긴하겠죠 물론 소수겠지만)
그런데 그런것 까지 잡히게 되면 오히려 다른작품을 접할 기회가 상실되서
하나도 알지 못 하는 작품을 읽어보겠다고 덥석 살 순 없는 노릇이잖습니까?
이러한 부분들이 있기에 글을 잠깐 끄젹여 보았습니다..
물론 불법"스캔","번역"이것은 분명히 나쁜겁니다만
원색적으로 그 것을 했으니 너희는 비난을 받아 마땅해야되!!! 이런식은
우리나라가 군부정권일때 병력을 동원해서 강제진압 했던 시절과 다름이 없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딘가로 치우치지 않게 쓸려고 노력했습니다만 치우쳤다면 죄송합니다..
P.S 위에 불법 번역자는 무조건 까여야 된다 or 봐주니까 지네가 잘 했는줄 알아?
이런 분들은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하지만 마시고 한번 더 생각 해주시길 바랍니다.
번역이라는 단어만 나오시면 헐뜯으시는 것 같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님들에게 일방적으로 비아냥을 들으실 분들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ㅇㅇ 2011/12/20 07:19 # 삭제
http://full537.tistory.com
꺄라미 2011/12/20 13:16 #
빛이 있으면 그림자도 있듯이...아무리 단속을 해도 스캔본들은 널리고 널렸다.
그러니까 스캔본 보고 싶으면 일어공부나 해라. 아니면 영어공부 해도 좋아.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하니까 영문으로 된거 많더라~
중국어 배워도 된다. 중국 사이트가 더 보물이야. 일어판 보다 빨리나와ㅋㅋㅋ
이현석님 구글 사이트에서 검색해보세요. 스캔본 널리고 널렸답니다.
싸그리 잡아보세요.
그다음엔 중국 사이트도 함 가보세요. 스캔본들 널리고 널렸습니다~ 싸그리 다 쳐 잡아 넣어보세요.
세상의 평화는... 아니 만화계의 평화 이현석님이 지킨다~
난 손빨고 느긋하게 구경이나 해야지ㅋ
에이븨지엔 2011/12/20 15:34 # 삭제
정발 속도나 '미리 보기' 같은 거에 대한 '개선'을 건의하는 것까진 좋은데,관련 문제를 불법스캔 옹호의 이유로 활용(?)하는 것들은 대체......;;;;
J. Rolfe: "WHAT WERE THEY THINKING????"
J 2011/12/20 17:37 # 삭제
1. 정당한 판권지급 + 싼 가격 + 접근성 = 온라인 연재/대여/미리보기의 활성화와 폭 넓히기.2. 정발본이 나오기 전, 출판사가 최신화들 온라인으로 디지털카피 대여/판매
이것만 갖춰도 스캔본 옹호하는 ㄸㄹㅇ들 주장을 99프로 버로우 시킬수 있지 않을까..
이래도 스캔본 읽는 인간들은 대여료 몇백원이 아까워서 도둑질하는 미친인간들이 되겠지.
지금도 겉으론 정당한 척 이유를 대지만 속으론 그저 공짜로 볼 수 있는데 돈 내고 보긴 그러니까 공짜로 보는 도둑년놈들이 많겠지만.
닌자한조 2012/01/26 16:32 #
일본어 가능하니까 일어사이트 가서 보는데 그건 어쩌나요.그리고 만화책은 사는데 우리나라꺼는 옛날부터 나오다 안나오는게 짜증나서
일본가서 사서 모읍니다 어쩌나요.
[물론 우리나라 작품도 모으지만 나오다 안나오니까 짜증 & 뒤로가면 갈수록 내용전개 젖망]
애니자막같은거 안키웁니다 그냥 보지요.
어느쪽이든 출판계가 나에게 도움주거나, 내가 악영향 끼치는건 없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