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위젯 (화이트)

4981
569
90065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블랙)

662

통계 위젯 (블랙)

4981
569
900654


소셜 네트워크 전투영화(영화관련)

# 최근 공개된 영화 중 가장 기대하던 작품 중 하나. 블루레이가 드디어 도착해서 봤습니다. - 요즘 이리저리 일이 많아서 진짜 영화 볼 시간도 제대로 없네요. --;; 

# 일단... 정말 재미있게 봤습니다. 사실 이전에 핀처가 만든 [조디악]은 그렇게 재미있게 보지 못했던 터라서 (개인적으로 이 조디악 블루레이는 샀을때 DVD에는 들어있는 일본어 더빙이 들어가 있는 줄 알았는데, 감독판과 일반판 차이로 들어가 있지를 않았었습니다. 결국 DVD와 블루레이를 두장 다 가지고 있게 되었지요. - 트로이도 같은 이유로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 충격님이 댓글로 지적을 주셔서 내용을 고쳐둡니다) 아... 영화 자체의 만듦새는 진짜 괜찮았습니다... 취향차이였다고나 할까...) 소셜 네트워크도 좀 걱정을 했는데, 아 정말 괜찮게 봤습니다. 

# 영화는 일본어 더빙으로 봤습니다. 헌데 이거 자막판으로는 대응이 안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영화에서 주커버그가 줄창 쏟아내는 대사를 자막으로 대응하려면 거의 불가능하겠더군요. 아마 일본어로도 많이 의역이 되었을 테니... 아마 영화관련 일을 하고 있었다면 바로 영어공부를 했을 듯

# 영화는 이렇다 저렇다 결론을 내리는 영화는 아니더군요. 저 개인적으로는 주커버그 자신이 아이디어를 훔치거나 창립 멤버를 의도적으로 끌어내린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만... 영화 속 대사가 말해주듯이 그는 그렇게 오해받을 만한 삶의 방식을 택하고는 있지요. 

# 다만 핀처 특유의 그... 인간이 만들어내는 문명이나 이런저런 것들이 풍겨내는 고약한 냄새랄까... 이런것들이... 수려한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물씬 풍기는 것 같아서 야밤에 보다가 히죽 웃게 만들게 하더군요. 그래요, 저도 사용하고 있는 세계최대의 소셜 네트워크인 얼굴책 - 페이스 북은 사실은 이런 이기적인 욕심 (여자랑 하고 싶어! 돈 벌고 싶어!! 하버드 최고 클럽에 인증 받고 싶어!!!)에서 만들어 지고 다들 접속을 했더란거드라... 그리고 그것의 핵심 시스템을 만들어낸 인물은 정작 얼마나 사회성 떨어지는 놈인지 아느뇨? 흐... 

# 그리고 미국이라는 국가의 핵심을 채워주는 인재풀의 단면이랄까... 그들 안에서의 승인절차나 이런것들을 짤막하게나마 알 수 있어서 소득이었습니다. 

# 아, 이 영화를 보고서 와! 나도 주커버그 처럼 아이티 창업으로 떼돈 벌겠어!! 이렇게 삶의 롤 모델로 삼는 분은 설마 안계시겠죠?
 





덧글

  • 충격 2011/05/26 16:10 # 답글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지만 일본에서 출시된 조디악 DVD는 극장판이고 blu-ray는 감독판입니다.
    당연히 들어 있어야 할 더빙이 안 들어 있다고는 할 수 없죠.
    추가 씬에 대한 추가 더빙 작업에 드는 소요 비용과 그로 인해 예상되는 추가 수익을 산정해서
    추가 더빙 작업을 하지 않는 쪽을 택했을 뿐입니다.
    소비자로서 아쉬울 수 있는 부분이지만, 그게 당연하게 해야 할 일이기까지 한 건 아니죠.
    분야는 다르지만 미디어 관계에 종사하시는 분으로서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
    이걸 황당하다고 하시는 게 오히려 당황스럽네요.
  • warmania 2011/05/26 16:34 #

    앗, 네 그때 말씀을 해주셨죠. 아이고 뉘앙스가 좀 오해가 있게 쓴 것 같습니다. 제가 당연히 들어가 있을 줄 알고 샀던 것이었다. 이런게 의도였는데 오해가 되게 말씀을 좀 드린것 같네요. 본문 자체를 고쳐두지요.
  • warmania 2011/05/26 17:05 #

    여하튼, 기분이 상하셨다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제부터 리뷰같은 성격같은 글을 올릴때는 조금 더 조심해서 올리겠습니다.앞으로 지적 잘 부탁드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